새소식

잡다한 리뷰 중

원주 한정식 맛집을 가보다! '소담본점'

  • -

녕하세요~ 꿀!맛눈! 입니다. 몇일 전 잠깐 포스팅 못한 적이 있었는데요


잠깐 집안 모임으로 인해서 원주에 가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첫!!!! 음식집 포스팅을 써보려고 합니다. 사진이 생각보다 많지 않아서 


간략하게 소개를 해드리려 합니다. 부족하지만 잘 봐주세요 ~><



어느 한참 배고플 점심시간


어른분들이 가실길래 따라가본 한 외지의 식당의 한 모습이었습니다. 주말이어서 그런지


차가 적지 않더라구요...다행히 미리 예약을 해놔서 기다리지 않고 들어갔습니다.



제가 처음 맛집 소개를 하면서 첫 번째 포스팅의 희생양이 된 '소담본점' 입니다.


느낌이 한정식 feel 이 뙇! 오더군요 그렇게 저는 바로 들어가보았습니다.




식당에 들어가기전 이렇게 바깥쪽에 커피와 티를 마실 만한 공간도 있어서 밥먹고나서 커피한잔 해도 좋겠다는 생각이~


시설도 깔끔해서 어떤 맛있는 음식이 나올지 기대가 되는 맘으로 식당을 들어섰는데요!


사람이 꽉! 차있어서 침이...스읍~ 내부도 정말 깨끗하고 뭔가 자연과 어우러져 있으니 안에서 밖을 바라보니 산도 많고


근처에 치악산 가는 길도 가까우니 정말 '자가용' 이 있어야 갈 수 있겠더라구요...



들어오니 음식이 다 준비되있었습니다! 역시 예약은 최고구만~


돌솥밥이 저를 기다리;고 있어서 안그래도 돌솥밥 먹고싶었는데.... 순간적으로 기분이 좋았습니다.


밥먹을 생각에 사진을 많이 안찍었는데요 메출리알, 무말랭이, 멸치볶음, 샐러드 등 상이 꽉찰 정도로 많았습니다.


그런데 돌솥밥을 열어보고 알았던 점.... 고기가 없습니다..


고기... 진짜 자연과 하나로 만들거 같은 식단에 시무룩....


그래도 고기 말고 오징어전이 나와서 오징어전을 먹어보니 크....정말 좋더라구요 해산물을 언제든 환영!



돌솥밥을 전문으로 하는 집이다 보니 메뉴판에 다 돌솥밥이더라구요


저는 랜덤으로 버섯과 곤드래가 있길래 곤드래밥을 먹었습니다. 거...건강이 중요하죠!



이런식으로 다른 그릇에 돌솥밥에 있는 밥을 다 옮기고 나물을 비벼서 먹는 방식이랍니다.


밥을 다 푸셨으면 이제 따로 물을 주던데 넣어서  뚜껑을 살짝 올려두면 누룽지가 됩니다.


저는 물을 많이 넣어서 물밥이 되버렸지만요 그래도 그냥 먹을 만 했어요~



이것은 누룽지가 아닌... 밥에 물을 말아먹은 비쥬얼~!!


밥을 다드셨다면 마지막은 이렇게 드세요~~~~하하하....




그 날은 매우 날씨가 좋았어요. 구름도 적당하고 뒤에 산도 보이는게 경치도 정말 좋았습니다.


소담본점을 평가해보자면 고기 좋아하시는 젊은 층 분들은 조금 아쉽지만 건강밥상을 좋아하시는 어른분인 경우는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음식간이 짜지도 않고 싱거운 것도 있었지만 대체로 만족합니다. 건강에 신경쓰시는 분들에게는 이곳을 정말 추천드립니다.


검색창에 '소담본점' 이라고 치시면 바로 나옵니다. 원주시에 나오는 게 맞는 거구요!




금까지 꿀맛눈의 첫! 맛집 포스팅이었는데요.


어떠셨나요? 앞으로 자료 조사는 더 해야겠지만 간단하고 확실히 전달되는 글을 쓰기위해!!


건강한 맛집을 소개해드렸는데 일단 추천!!!


그럼 저 꿀!맛눈!은 물러가겠습니다.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