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꿀!맛눈!입니다.
이제 곧 설날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부모님 집이나 큰 집으로 가시는 분들!
교통수단을 어떤 걸 이용하고 계시는가요?
기차, 자가용, 고속버스 여기 중에서 어떤 것을 많이 선호하시는 가요?
저는 기차나 고속버스를 주로 이용합니다. (차가 없어서 ㅎㅎ)
기차가 생각보다 버스보다 싼 편일 겁니다.
이유는 역과 역을 거쳐 가기 때문이지 않을까요? 시내버스를 타는 것과 비슷할 겁니다.
그에 반면 고속버스는 전용도로를 타기 때문에 기차보다 일찍 도착할 수는 있지만, 요금이 좀 더 든다는 점
자세한 건 다음 리뷰에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주제
'고속버스모바일 앱 리뷰'
제가 소개해드릴 앱! 고속버스 모바일 입니다.
고속버스 관련 앱이 있지만, 대표적인 앱은 이 앱이 아닐까 싶습니다.
한국스마트카드에서 만들어진 앱으로 적지 않은 다운로드 수와 평점이 3점 때이지만 양호한 편입니다.
평점이 낮은 거는 앱의 불편함이 있거나 약간의 버그로 인해서 평점이 낮아지는 거라 보시면 됩니다.
지금 보고 계신 사진이 고속버스 앱 메인화면입니다.
앱을 들어가시면 V3 백신앱을 설치하게 되니 신경 쓰지 않아도 되는 이유가
모바일 뱅킹 앱처럼 결제 관련 보안상으로 설치를 권장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순서대로 설명해 드리면 위에서 아래로 1,2,3 번으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고속버스예매
고속버스 예매를 하면 위와 같은 창이 뜨게 되는데요
출발지와 도착지를 설정하게 됩니다. 동대구에서 서울을 입력하고
날짜를 입력한 다음 등급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프리미엄은 운행을 안 하는 곳이 있지만
우등이나 일반은 우리가 흔히 탈 수 있으니 편하신 데로 타시면 됩니다
가격순서는 프리미엄>우등>일반 이니 가격에 차이가 있지만 그만큼 버스의 내부가 좋다는 점!
위와 같이 버스를 조회를 하게 되면 시간이 쭉 나오게 됩니다.
자기가 원하는 시간대를 선택하시고 잔여석 여부가 있는지 확인하신 후 결제창으로 넘어갑니다.
결제는 당연히 카드 결제로 하므로 신용카드, 체크카드 모두 가능합니다.
사진을 안 넣었지만 잠깐 몇 가지를 알려드리면
카드번호 12자리를 입력한 후 카드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앞자리 입력 정도가 있습니다.
일일이 입력하는 건 번거롭지만 회원가입을 해서 카드 등록하시면 자주 사용하는 카드로 쉽게 결제가 가능하답니다.
2. 예매확인
말 그대로 예매를 하게 되면 숫자 표시가 뜨면서 예매되었음을 알려줍니다. 예매한 표를 확인해보시고 잘못하셨다면
다시 취소 후 다시 예매가 가능합니다.
3. 도착 시간 안내
버스를 탑승하셨다면 도착 시간을 알려주는데요 기본으로 소요 시간을 알려주기도 하지만
좀 더 정확한 시간을 알려주기도 한답니다. 도착 시간을 잘 모르신다면 도착 시간 창을 보시면 시간이 떠 있을 겁니다.
중요 TIP
표를 예매하셨다면 예매한 표로 들어가시면 QR코드 번호가 나옵니다. 버스기사 운전석 옆에 찍는 곳이 있으니
코드번호가 위로보도록 한 후 살짝 넣으시면 삑! 소리가 나면서 좌석을 알려주는 음성이 나옵니다.
그리고 예매를 여러개 같이 하셨다면 한번에 찍히는 것이 아니라 표 화면 오른쪽을 슬라이드 해서 다음 바코드를 또 찍어 주셔야 합니다.
포스팅을 마무리 하며..
곧 설날이 얼마 남지않았는데요 고향을 가기 전 대중교통을 이용하신다면
꼭! 미리미리 예매하시기 바랍니다.
가기 전 몇일날이 아닌 1주나 2주전에 미리 하셔야 자리가 있으니 꼭! 유의 하시고 좋은 명절이 되시면 좋겠습니다.
오늘의 포스팅 어떠셨나요? 글이 많아질 것 같아서 나눠서 포스팅예정인데
다음 포스팅때는 코레일기차앱과 버스타고라는 앱과 차이를 비교하는 포스팅을 할 예정입니다.
다음에도 꼭 봐주세요! 지금까지 꿀!맛눈! 이었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