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일본어 공부(勉強)

첫 JLPT N3 시험 친 후기

  • -

JLPT N3 시험 후기


 

 

 

오늘은 JLPT 시험을 처음 치뤄본 나의 경험을 적어 보려고 한다. 2023년 7월 3일자로 2023년 제 1회 JLPT 시험 있는 날이다. 접수는 약 4개월 정도?? 전에 신청을 했다. 그리고 마침내 시험날이 왔고 나는 가장 가까운 지역인 경북기계공업고등학교에 가게 되었다. 오랜만에 치는 시험이기도 하고 사회 생활을 하면서 오랜만에 책상에도 앉아보니 학생 시절이 떠오른다...

 

스벅에서 한 잔

시험치기 전!

 

  • 필기구 (연필 or 샤프, 지우개) - 수성펜 X
  • 수험번호 뒷자리를 보고 자기 반과 자리를 찾아가면 된다.
  • 감독관 지시만 잘 따르면 된다.

 

 

 

나는 JLPT N3 중간 레벨에 도전을 했고 시험날까지 공부를 열심히 하지 않았다...자신이 있던게 아니라 그냥 안했...

어쨌든 시험 구성은 아래와 같다.

 

  • 언어지식 - 독해
    • 문자어휘
    • 문법
    • 독해
  • 청해

 

 

이런 식으로 구성 되어있고 1교시 2교시로 나눠져 있다. 소요시간은 다음과 같다

 

 

  • 1교시 언어지식 독해 (문자어휘 ~ 문법 30분), (독해 1시간)
  • 2교시 청해(40분)

 

언어지식 - 독해는 문제를 많이 풀어보고 외우고 하면 될 것 같다. 내가 가장 힘들었던 부분은

독해였다. 단문, 중문, 단문 골고루 나와서 나의 눈을 아프게 한다. 더군다나 공부도 제대로 안해서 머리를 쥐어짜내면서 시험을 쳤다. (다음에는 공부는 제대로 하자!)

 

 

 

청해는 너무 쉬웠다. 개인적으로 일본인 친구가 한 명 있어 덕분에 오래 대화를 해온 덕분인지 못해도 80% 이상은 맞았을 거라고 밑고 있다. 이 부분만 가장 편했다고 생각한다. 그 위에가 수준급이라서 고생을 했지만...

 

 

스벅에서 두 잔

 

마무리


처음에는 단순히 애니메이션을 보고 시작했던 일본어 공부가 어느샌가 이만큼 성장한 것을 보면 내 자신에게도 놀라면서 더 잘해지고 싶고 더 깊게 파고 들고 싶을 때도 있다. 일본어 공부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이라면 낮을 급수보다 N3 이상의 급수를 많이 추천했다. 분명 N3부터가 진짜인거 같긴 하다. 당연한 말이겠지만 한만큼 보이는 것 같다. 나는 일본어로 대화를 1년정도 해보니 청해는 자연스럽게 되었다. 하지만 나머지 읽기가 너무 약해서 해석이 안되니 고생 좀 한다..

 

결과는 8월 말에 나온다고 한다. (왜 이리 늦냐..?) 다음 시험은 12월에 있다고 하니 관심이 있다면 도전해보자!

 

https://www.jlpt.or.kr/index.html

 

----------- JLPT ----------- $

 

www.jlpt.or.kr

 

지금까지 JLPT 시험친 후기 였다.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