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카테고리 없음

닭갈비? 백숙? 봉화하면 가야하는 맛집 '봉화 예천가든'

  • -

꿀맛눈입니다~!!! 슬슬 날도 춥고... 진정한 집돌이의 계절이 아닌가 싶은데요...(덜덜)

 

그래도 계절마다 즐길거리가 다르다 보니 가을같은 경우에는 단풍이나 은행나무를 구경하는 계절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오랜만에 가족들과 같이 외식을 할겸 점심 1시간 전에 나와서 봉화에 위치한 '축서사'로 향하게 되었습니다.

 

대한불교조계종 제16교구 본사인 고운사의 말사이다. 673년(신라 문무왕 13년) 의상()이 창건하였다. 창건 설화에 의하면, 당시 인근 지림사()의 주지가 산 쪽에서 상서로운 빛이 나오는 것을 보고 의상에게 알렸다. 의상이 그곳으로 가보니 비로자나불이 광채를 발하고 있어 그 자리에 이 절을 짓고 불상을 모셨다고 한다. 지림사는 오늘날 수월암()이라고 한다. 867년(경문왕 7)에 부처 사리 10과를 가져와 사리탑을 조성하였으며, 이후 참선 수행 도량으로 유명해졌다. 이후 1705년(조선 숙종 31)에 중건하였는데, 당시 법당 등의 전각 6동과 광명루 및 승방 10여 동이 있었고, 암자로 도솔암과 천수암 등이 있는 큰 절이었다고 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축서사 [鷲棲寺] (두산백과)

 

검색해보면 이런 글이 올라오는데...아무튼 봉화에서 절 하면.. 축서사가 가장 우선순위인 거 같아요..

 

축서사

이렇게 오래간만에 들어가보니 예전과 많이 바뀐 게 없다는 걸 느낍니다. 최근에 갔을 때가 아마..

 

고등학생? 잘 기억은 않나지만 그래도 추억이 있는 곳이기도 하고.. 건물에 큰 관심이 없지만 다음!

 

축서사에 들어가기 전에 약수도 나오고 있으니.. 한 번쯤 마시는 것도 좋죠... 약수를 마실 때도 인사를 하고 마신다는 

 

얘기가 있는데 저는 잘 몰라서 그냥 사진만 한장 찍고 내려왔습니다..ㅎㅎ

 

그리고 점심시간이 다 될때쯤 식당에 미리 연락하여 '다덕약수탕'으로 갔습니다.

 

저는 오전약수탕과 다덕약수탕 두 곳만 기억을 합니다. 다덕약수탕은 버스도 자주 다녀서 가기 편한데 오전은 기억이

 

가물가물 합니다...

 

외부 전경을 찍는 것을 깜빡했네요. 말로 설명드리자면

 

다덕약수탕에 위치한 '예천 가든'은 보통 여름철에 사람들이 많이 온다고 생각합니다. 건물 안 좌석도 있지만

 

건물 밖 쪽에 좌석도 많아서 여름에 와서 닭백숙으로 몸보신을 하러 오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이죠

 

그래서 가을부터는 외부 좌석을 이용하는 분들이 많이 없을 겁니다.

 

반찬

반찬은.... 밤게도 있고 연근 다양한 나물들이 있습니다. 잘 몰라서 거의 안 먹었지만요...ㅎㅎ

 

숯불 닭불고기

기다리다가 숯불 향이 난다면 오늘의 요리가 온다는 뜻!!!!

 

보통 2인분이 기본으로 하는 것 같아서 닭백숙도 2인분으로 주문하였습니다.

 

닭백숙 같은 경우에는 나중에 '죽'도 같이 나옵니다~

 

이렇게 음식이 다 나왔으면 식사 시작!!!

 

저는 죽보다는 밥을 좋아하는 편이라 공깃밥을 주문해서 닭불고기랑 같이 먹었습니다..ㅠㅠ

 

진짜 숯불향이 정말 끝내줍니다!! 매콤 달콤한 맛! 의외로 많이 맵지는 않지만 다음에는 맵게 부탁하는 것도 좋을 듯!

 

백숙도 찢어서 양념장과 같이 먹으면..... 키야~~~~~~!!!@#!$

 

나와서 먹는 이유가 있네요.... 이렇게 먹다 보니 자주 올만한 이유를 알 것 같습니다. 집에서 해먹을 수도 있으면 좋지만

 

식당에서만 즐길 수 있는 맛이라서 이렇게 가보게 되는 것 같아요. 그리고 예전에 TV 방영도 한 적이 있기도 하지만

 

방송에 나온다고 무조건 맛있다는 보장은 없으니 직접 가보셔서 먹어보는 게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저는 좋았습니다. 숯불향 잊을 수가 없네요! 그럼 여기까지 꿀맛눈 이었습니다~~! 몸관리 철저히!

 

ㄴ 봉화 예천가든 위치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