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잡다한 리뷰 중

경북 봉화에서 점심은 꼬막비빔밥! 후식은 명품 찹쌀꽈배기

  • -

안녕하세요~ 꿀맛눈입니다!

돌아다니다 보니 어느새 점심 배는 고픈데 먹을만한 게 없을까 싶어서!

시내 광고판을 보니 눈에 들어온 한 메뉴!!

 

 

금조식당

'벌교 꼬막비빔밥'

 

막상 보니 꼬막에 비빔밥 조합이 왠지 학교 때 먹은 참치 비빔밥이 생각나기도 하네요 ㅠㅠ

봉화읍에서 옛날 구시장 골목길을 들어갔습니다(위치 아래 지도 참고)

정말 오랜만에 시내에 돌아다니다 보니

 

왠지 모를 추억이랄까....

 

 

금조식당

 

잠시 감상은 접어두고! 주 목적인 '벌교꼬막비빔밥'을 먹으러 갑니다!!

봉화가 땅은 큰 거 같은데 촌... 같은 곳이다 보니 그렇게 넓지가 않아요 ㅠ

버스터미널에서 조금만 걸어가면 골목 거리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구) 시장이었다 보니 신시장보다 크기가 작아서 조금만 걸으면 식당이 있어요

느낌은 골목식당 까지는 아니지만 나름 골목식당...?(크흠)

 

메뉴

메뉴도 딱 적당히 1명이 먹기 좋은 메뉴도 있고 다 같이 먹기 좋은 메뉴도 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비빔밥을 5인을 예약해놓고 왔습니다.

 점심시간 때라 공무원 분들이 많이 오지 않을까 했는데 의외로 많지 않아 다행..

 

골목 위치에 있다 보니 자리는 그렇게 많지는 않아요!! 4인 테이블이 4~6개? 정도 들어갈 크기?

시설도 꽤 깔끔한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좀 2000년대 초반 적인 느낌이기도 한데 벽을 만져봐도 먼지는 없어서

관리는 괜찮게 한다고 봅니다. 그리고 식당을 들어가면 바로 앞이 주방이라 육안으로 미리 보실 수 있어요!

 

그렇게 미리 예약을 하고 왔기 때문에 미리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에어컨도 있고

오랜만에 먹는 비빔밥이다 보니 군침이 츄릅...

반찬도 적당히 있고요 너무 여러 가지이면 남길 것 같아 저는 만족!!

 

드디어 꼬막 비빔밥 

 

정말 학교 때 먹었던 생각이 새록새록 나네요.

수산 비빔이면 초장!

축산 비빔이면 고추장?

 

암튼 정말 맛있게 보이네요 ㅠㅠ

꼬막을 항상 반찬으로만 먹었는데 이렇게 비빔밥으로 보니 (따봉)

 

그렇게 초장을 넣고 비벼서 먹으니 고소하고 신선한 그런 맛이에요!!

말로 표현하기 어렵네요... 든든하게 먹는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꼬막이 원래 수산물 향이라고 할까요? 먹으면 수산시장 냄새? 그런 맛이라서 호불호가 있을지는 모르겠네요...ㅎㅎ

 

암튼 생각 외로 맛있어서 봉화에 관련된 글이 많이 없어 이렇게 후기를 써봅니다!

 

 

그다음은 후식!

 

스마일 명품찹쌀 꽈배기

 

최근 봉화에 꽈배기 전문집이 생겼는데 꽈배기는 관심 없고

핫도그, 크로켓, 치즈볼이 있어서 사러 갔습니다.

가격도 비싸지 않아서 딱 적당했다고 생각하는데요

 

핫도그도 찹쌀이다 보니 밀가루로 된 핫도그를 먹던 것과 다른 것 같아요

질기지 않을까 했는 은근히 부드럽고 겉에는 설탕과 튀김옷이 절묘하게 어우러져

어르신 분들이 꽤 좋아하실 것 같아요(혼자 생각)

 

슬러시도 있길래 옛날 생각나는 겸 하나 사 먹었습니다. 오렌지와 파인애플 두 가지가 있어고

맛은 정말 평범!! 그냥 초등학생 시절 그 맛이네요 항상 같다는 거~

 

치즈볼

치즈볼을 샀는데 처음에는 볼이 아니라 치즈바? 같이 원기둥 모양이었어요...

그래도 따끈할 때 먹으니 치즈가 정말 자~~~ 알 늘어나네요 짭짤하면서도 단맛이 잘 어울려서

다음에도 사 먹을까 합니다. 고로케는 옥수수, 맛살이 들어었어요. 메뉴가 다 평범해 보이지만

 

가성비로 봤을 때는 좋지 않나 생각합니다.

후기가 길어졌는데요... 그만큼 만족을 한다고 말해드리고 싶네요!!

 

이상 꿀맛 눈이었습니다!!

 

ㄴ 금조식당

 

ㄴ 스마일명품찹쌀꽈배기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