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캡쳐본) 세이브 더 월드
안녕하세요! 꿀~맛눈입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추천 게임은요~
이미 포스팅한 포트나이트? 맞습니다. BUT!!! 포트나이트에는 2가지 게임모드가 존재 한다는거!!
세이브 더 월드라는 모드 인데요! 배틀로얄이랑 뭐가다르냐?! 지금부터 소개하는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캡쳐) 세이브 더 월드 지휘창 화면
지금부터 세이브 더 월드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 지금 제일 핫한 장르가 배틀로얄입니다. 포나 배틀로얄만해도 사람 수가 어마어마 합니다. (포트나이트 배틀로얄 참조)
그런데 사실 포트나이트는 세이브 더 월드가 먼저 출시 됬다는 점! 정확한 출시일은 2017년 7월 25일입니다.
생각보다 나온지 꽤 되었던 게임입니다. 위 사진과 같이 옛날에 세이브 더 월드를 보시면 지금같이 깔끔하지않고 좀 더 으스스하고
재미도 없어보였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게임은 진화를 하죠!!
그렇게 발전한 결과 지금과 같은 세이브 더 월드 모드가 만들어졌습니다. 하지만! 얼리엑세스인 만큼 버그가 존재한다는 점1
버그가 가끔가다 보이는 정도라 크게 신경쓰이지 않습니다.
-본론으로 넘어가서 세이브 더 월드는 3인칭 fps 와 rpg 게임을 믹스한 게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플레이 방식도 매우 간단합니다. 자재와 재료를 모아서 무기를 만들고 허스크(좀비)들을 공격하면서 각종 미션들을 클리어하는 방식입니다.
게임 내 스토리가 있어서 미션이 끝나거나 게임 중에 게임캐릭터들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좀 더 세부적으로 가시면 주 영웅이 있는데 총 4가지가 있습니다. 군인, 닌자, 개척자, 건축가가 있습니다.
#영웅 설명
군인 : 총 계열 무기와 스킬을 사용하고 체력이 많으면 적들을 무력화 시키는데 매우 좋습니다.
닌자 : 근접무기 계열을 사용하며 기동성이 뛰어나고 멀리서 원거리 허스크나 치고 빠지기 좋은 영웅입니다.
개척자 : 인기있는 영웅으로 테디(곰포탑), 전기 포탑, 핵주먹을 주로 쓰며 방어와 재료파밍에 좋은 시너지를 보여줍니다.
건축가 : 방어 특화 영웅으로 건축 관련 스킬을 쓰며 미션 방어를 할 때 정말 도움을 많이 주는 영웅입니다.
이렇게 총 4가지의 영웅을 설명했습니다. (주관적이 저의 생각입니다.)
게임을 하시면서 모든 종류의 영웅은 사용이 가능하지만 영웅을 얻어야 쓸 수 있다는 점 알고 계시면 되겠습니다.
▲ 세이브 더 월드 플레이 화면
- 세이브 더 월드는 혼자서도 가능하지만 파티를 통해 더 수월한 플레이와 재미가 있습니다. 글로벌 게임이다 보니 외국 유저들과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중요한 부분을 얘기해 드리자면 세이브 더 월드는 배틀로얄과 다르게 유료입니다.
2019년 올해 무료로 풀린다는 얘기가 있었지만 정확히 언제 풀릴지 모르는 상황입니다.
4가지 정도에 셉더월 팩이 있는데 기본이 약 2만 원 때입니다. 가끔 세일 기간이 있어서 1만 원으로 충분히 살 수 있습니다.
그 이상의 상품들은 여러분들의 선택입니다~ 그리고 포트나이트에서는 게임머니와 같이 V-bucks 라는 것이 있습니다.
100 V = 한화 약 1000원입니다. 여기서 꿀팁 배틀로얄과 셉더월의 V-buck 게임머니는 연동이 되서 로얄에서 배틀패스 (다음 포나편 설명)나
세이브 더 월드에서 게임을 하시다보면 V-bucks를 모을 수 있습니다. 세이브 더월드로 플레이 하시면 생각보다 잘 모아져서 배틀로얄에서
스킨을 자주 사고는 합니다. 돈 조금 들이고 무과금을 오래할 수 있다는 꿀팁입니다.
오늘의 멀티게임 추천! 포트나이트 세이브 더 월드 소개 포스팅 어떠셨나요?
저 역시 포트나이트를 좋아해서 자주 글을 쓸까 합니다. 남녀노소 즐길 수 있고 나이 구분 없이 할 수 있다는 점!
부족한 저의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꿀~맛눈 이었습니다!! 좋은하루 되세요~